문탁중등인문학교 2016년도 봄 시즌 안내

728x90






작성일: 2016년 2월 12일

작성자: 차명식






  안녕하세요! 문탁 중등인문학교 2016 봄 시즌,

  "학교라는 낯선 곳"을 여러분과 함께 할 중등인문학교 차명식입니다.


  드디어 이번 주 일요일인 3월 13일, 문탁 네트워크에서 첫 시간이 시작됩니다. 지난 시즌과는 장소가 바뀌었는데요. 늘 오던 '파지사유' 카페가 아니라, 카페 맞은편 건물 2층의 '문탁 네트워크'로 오면 됩니다. (지난 시즌 들었던 친구들은 영화를 봤던 그 곳, 기억하지요^^?)


   윤재, 정석, 정현, 채진, 실인, 연희, 원기, 지원, 유빈, 선경, 시은, 지후, 윤수. 지난 시즌을 함께 한 친구들도 있고, 이번 시즌이 처음인 친구들도 있을 것입니다. 이번 시즌부터는 수업 시간 중에 20 ~ 30분 정도의 짧은 글쓰기 시간을 가질 예정인데요. 다만 이번 주 첫 시간에는 이번 시즌 우리가 공부할 주제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질 것이므로 글쓰기는 없습니다.


  물론 그렇다 해도 책은 당연히 읽어와야겠지요? 첫 시간에는 우리의 첫 책인 다니엘 페낙의 '학교의 슬픔'을 절반인 200p까지 읽어오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그 책에서 자신이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을 하나 골라 오시면 되겠어요. 외우거나 할 필요는 없구요.


  그 외에 혹시 무언가 사정이 생겨 결석하게 된다면 사전에 제게 미리 연락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학기 중에 치르는 첫 시즌이지만, 그렇더라도 우리 모두 재미있게 달려봅시다! 이번주 일요일에 뵈어요!

지난 세미나, 행사/중등 인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성자
길드다(多)
작성일
2018. 3. 11. 15: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