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쌀베이킹 초코 타르트-밀가루 금식의 달인

728x90

9월, 쌀 베이킹 초코 타르트

문탁의 밀가루 금식人 , 게으르니쌤과의 토크토크


밀가루 NO! 글루텐 Free! 를 말한다면 문탁의 게으르니쌤을 떠올리지 않을 수는 없죠. 

제작년 부터 운동과 식이조절을 병행하며 꾸준히 체중관리를 하고계시는 게으르니쌤!

솔직히 다이어트라는 건 꾸준히 하는 게 가장 어렵죠. 꾸준히 할 수 있었던 비결을 무엇이었을까!

파지스쿨을 하며 선생님으로도 만나고 은방울 키친에서 밥을 먹으며 계속 만나고 있지만 

한 번도 이에 대해 물어보지 않아서 이제서야 이 기회를 통해 물어보려 합니다. 




                                게으르니쌤은 '쇄소응대' 아래에..



Q1. '게으르니'라는 별명은 무슨 뜻인가요?


한 홈페이지에서 아이디를 정해야 했어요. 어떤 걸로 할까 고민하다가 

내가 가지고 있는 습성에 게으른 측면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게으르니 라고 (아이디를)정했어요. 문탁에 왔는데 이곳도 별명을 써야한다고 하더라고요.

지금껏 지어본 별명이 게으르니밖에 없어서 별 뜻 없이 그대로 가져다 썼어요~


Q2. 문탁에서 어떤 공부와 활동을 하고있나요?


저는 7년째 고전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문탁에서 점심 저녁을 먹을 수 있는 은방울 키친의 매니저이기도 합니다.

지금은 도서관,노인 복지관을 다니면서 지금까지 배웠던 고전에 대해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Q3. 밀가루를 안 드신다고 들었는데 언제부터 그리고  안 드신 건가요?


제가 처음 2016년 3월에 단식을 했어요. 단식을 하게 된 계기는 제가 오랜 시간동안 

무거운 채로 살았어요. 그래서 이제 좀 가벼워져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그래서 단식을 하는데 그 과정에서 제가 탄수화물을 엄청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그런데 탄수화물을 과다 섭취하면 지방으로 변하잖아요?

그래서 탄수화물을 줄여보기로 결심했어요. 제가 탄수화물 중 가장 많이 먹고 있던 게 밀가루 종류라서 일단

밀가루부터 끊어보자 라고 생각했습니다. 밀가루가 들어간 음식은 최대한 안 먹어보자 라는 식으로.

저는 밀가루를 너무 좋아해서 끊은거에요. 먹으면 그 양을 조절할 수가 없어서 아예 안 먹겠다는 무식한 방법을

 쓴거죠.


Q4. 밀가루가 몸에 안 맞으신가요?


소화가 안 된다거나 그런 건 없었어요. 

그런데 3년째 안 먹은 지금 먹는다면 속이 안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은 해요.


Q5. 주위 사람들의 반응은 어땠나요?


가장 많이 들었던 말은 '독하다' 였어요. 몇 년간 안 먹고 있으니깐. 


Q6. 밀가루 금식을 하며 바뀐 습관이 있나요?


군것질이 진짜 많이 줄었어요. 밀가루를 안 먹으면 먹을 게 별로 없어요. 먹을 수 있는 군것질 거리가 아주 많이

한정적으로 되었어요. 과자, 빵, 아이스크림 그런거 다 밀가루가 들어가잖아요.

그래서 밀가루를 안 먹으면서 식욕을 잘 조절할 수 있게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밀가루를 너무 좋아해서 끊었다는 게으르니 쌤. 정말 어려웠을 것 같아요. 

사실 밀가루가 들어간 음식을 거의 안 먹는다는 건 주위의 수 많은 유혹들을 뿌리쳤다는 말이거든요. 

게으르니쌤은 자신이 적당히 먹는 게 아니라 '아예 안 먹는' 무식한 방법을 쓰신다고 하셨는데 

제가 생각하기엔 자신을 잘 알고있기에 선택한 방법 같아요. 리스펙 합니당..

여담으로 게으르니쌤이 문탁에 항상 오시니 언제든지 인터뷰를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이 선생님.. 엄청 바쁘더라구요. 겨우겨우 짬을 내서 인터뷰 기회를 얻었어요. 

게으르니 라는 닉네임을 곧 바꿔야 하지 않을까요?ㅎㅎ







작성자
길드다(多)
작성일
2018. 9. 7. 1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