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우리밀 애플 타르트-굳이 우리밀을 사용하는 이유

728x90

10월, 우리밀 애플 타르트

굳이 우리밀을 사용하는 이유


밀은 제2의 국민 주식이라 불릴정도로 소비량이 많습니다. 계속 늘어나고 있는 추세지요.

저도 하루에 한 끼 이상은 밀을 먹고 있는 것 같기도 하네요. 피자,파스타,튀김,샌드위치 등등

그렇게 먹고 있는 대부분의 밀가루 음식들은 거의 수입밀으로 만들어졌을 것입니다.

그렇다 해도 우리는 별 신경 안 쓰죠. 저는 담쟁에 베이커리에 와서 우리나라 밀이 있다는 걸 처음 알았는걸요.

왠지 국내산이면 건강해보이고 좋아보이는 느낌이 있죠. 하지만 정작 우리밀과 수입밀이 무슨 차이냐고 물어보

면 어버버 할 것 같아요. 담쟁이 베이커리에서 활동하는 이상 알려줄 수 있어야겠죠! 

굳이 더 비싸게 주고 우리밀을 사용하는 이유를.

우리밀을 적극 홍보하는 우리밀살리기 운동 본부가 있더라구요. 그 사이트에서 여러 정보를 알아보앗습니다.

http://www.woorimil.or.kr/index.php        <-우리밀 살리기 운동본부 사이트




                        담쟁이 베이커리에서 사용하고 있는 우리밀



첫 번째, 제배 형태가 다르다!


우리밀은 소규모 농업으로 쌀과 함께 2모작으로 이루어지는데 그 시기가 추운 겨울철을 지나 초여름에 수확한다는 점이랍니다. 병충해 자체가 없는 시기를 지나기 때문에 농약을 살포할 이유가 없는 것이지요.



빨간 화살표가 그어져 있는 부분때문에 수입밀의 안전을 믿기가 어렵다고 하네요.




두 번째, 운송거리가 너무나 차이가 난다!


어떤 식품이든 국내산을 선호하는 이유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비행기를 타고, 배를 타고 들여오는 수입품들.

장기간동안 운송해야 하기에 유통기한도 매우 길다는 점. 하지만 우리밀은 보다 유통기한이 짧기에 더 신선하다네요.

거기에 많은 운송수단으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도 무시할 수는 없겠죠?






짧게 정리해 보자면 우리나라 밀 자급률도 높이고 운송기간이 짧아 지구 환경에도 도움이 되고 유통기한이 짧

아 신선하다는 점? 이렇게만 보면 밀가루를 사용하는 어떤 업체든 우리밀을 사용하는 게 좋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가격차이가 좀 난다는 점, 따뜻한 철에 재배되는 밀가루 특성상 빵보다는 국수나 과자에 어울린다는 점이 걸리네요.

그런데 담쟁이에서 만드는 모든 빵은 다 우리밀로 만드는데 솔직히 맛있지 않나요!? 내가 입맛이 바뀌었나 아리송 해지네요.. 

인터넷으로 우리밀에 대해 알아보는 중 다이어트를 하는데 우리밀을 먹어도 되는지 물어보는 글도 있더라구요

우리밀이 수입밀보다 화학 물질이 더 적게 들어가고 지구 환경에 부담을 덜 주는 것이지 밀가루는 밀가루랍니다~

이 글을 쓰면서 점심 대신 햄버거를 먹고 있었는데(모순ㅋㅋㅋ)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죠. 

우리밀로 만든 걸 먹는 게 중요하지만

뭐든 적당히 먹어야 겠지..





작성자
길드다(多)
작성일
2018. 10. 9. 1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