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사 청년네트워크와 만났습니다!

728x90

소사 청년네트워크와 교류모임을 가졌습니다! 

소사 청년 네트워크는 부천 소사동에 거주하는 청년들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는 마을공동체입니다. 마을의 청년들이 모였다는 점에서 길드다와 닮아있죠! 저희와 마찬가지로 공모사업을 위주로 활동하고 있기 때문에 그 쪽 관계자분이 길드다를 소개해주셨다고 해요. 

 

 

그밖에도 두 그룹 모두 '동은'이라는 이름을 가진 맴버가 있다던지, 대학교 선후배사이였다던지, 지인의 친구라던지 소소한 연결고리들이 있었어요ㅎㅎ

서로 어떤 집단이고, 어떤식으로 활동해나가는지 이야기를 주로 나누었어요. 소사에서는 저희 '인문학 공부'를 기반으로 묶여있다는 점이 신기했던 모양이에요. 문탁과의 관계도 마찬가지고, 너무나도 다른 사람들끼리 함께 공부하며 살아가는 모습들을 재밌어했어요.

저는 소사 맴버들이 각자 하나씩 맡아서 진행하는 프로그램들이 인상깊었습니다.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기 위한 '소리질러' 프로그램이나, 밤에 산책을 하며 누워있는 낭만적인 프로그램들도 있었지요. 이밖에도 재밌어보이는 동네 클럽이나 호태원 공간도 아주 흥미로웠답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길드다 책장에 있는 소사잡지를 참고하세용.

 

문탁 공간도 둘러보고~ 저녁도 같이 맛있게 먹고 헤어졌답니다. 다양한 청년모임과의 네트워킹이 더 이루어지면 재밌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About us/What's u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테고리
작성자
길드다(多)
작성일
2019. 9. 2. 1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