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다 소개

728x90

 

 

 

 

1. 길드 소개

 오늘날 우리는 '함께'를 말하기 힘든 세상을 살아갑니다. 흩어져 일하고, 저마다 공부하고 제각기 살 방도를 찾습니다. 하지만 이런 세상이기에 우리는 더더욱 우정을 찾고자 합니다. 함께 공부하고, 함께 일하고, 함께 살고자 합니다.
 함께하는 삶을 위한 일과 배움, 생산과 나눔의 네트워크.
 길드다입니다.


 길드Guild는 : 길드는 우정의 네트워크입니다. 배움을 구하는 자들의 길드가 최초의 대학이었고, 함께 일하며 빵Panis을 나누는cum 자들의 길드가 최초의 회사Cumpanis였습니다. 길드다는 대학도 회사도 아니지만 우정으로 맺어진 일과 지식의 네트워크입니다.

 다多는 : 다는 '다양성'을 의미합니다. 동시에 '겹쳐지고 포개짐'을, 또한 보다 '나음'을 의미합니다.

 


 2. 공간 소개

 공간 길드다는 문탁 네트워크 아래 독립적인 공간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본 공간은 길드의 작업공간이자 전시공간이며 또한 생활공간이기도 합니다. 길드는 이처럼 복합적인 공간 활용을 통해 삶의 다양한 층위를 공유하는 네트워크로서의 성격을 드러내고자 합니다.


 
 3. 활동 소개

 1) 텍스트랩TXTLAB
 텍스트랩은 길드다의 교육 프로젝트입니다. 책을 넘어, 세상 모든 것에서 의미를 찾아 나눌 수 있는 배움의 실험을 제안합니다.


 2) 공산품共産品 & 길드다 스토어
 공산품은 길드다의 예술 생산 프로젝트입니다. 여러 분야의 작업자/예술가들이 모여 함께共, 상품과 작품을品, 작업하고 만들어 내는産 과정입니다. 상품의 판매는 길드다 스토어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3) 글쓰기와 출판 프로젝트
 길드다는 공부와 활동의 경험들을 글쓰기 안에 녹여내어 스스로를 돌아보고 세상과 나누고자 노력합니다. 다양한 글쓰기 작업을 출판을 비롯한 여러 결과물로 이어냅니다. 


 4) 공동주거 프로젝트 <선집>
 어떻게 하면 함께 더 잘 살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 그 답을 향한 첫걸음이 공동주거 프로젝트 <선집>입니다. <선집>은 독립을 꿈꾸되 홀로서기가 아닌 함께서기를 추구하는 사람들의 공동 기숙사입니다. 


 5) 네트워킹
 모든 공부와 활동 속에서, 길드다는 끊임없는 새로운 만남과 협력을 통해 외연을 확장시키는 동시에 내부의 역량을 기르고자 합니다.  

 

 

 

 

 

 

 

 

 

카테고리
작성자
길드다(多)
작성일
2018. 3. 23. 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