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음판 League> 후기

728x90

*업로드 날짜 : 7/1 글쓴이 : 한결

 

새은이의 초대로 다녀온 놀음판 리그. 도착하지 않은 참여자들을 기다리며 가볍지 않은 워밍업 게임으로 시작됐다.

 

워밍업_지도 제작자

 

(각자의 지도에 , 농가, 과수원등을  계절마다 다르게 적용되는 규칙에 따라 전략적으로 배치해, 사계절의 끝에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지도 제작자가 승리하는 게임)

 

워밍업이라고 가벼운 마음으로 게임 설명을 들었다가 마지막 계절(게임 종료  10 )이 돼서야 게임 룰을 숙지했다. 수확은 망했고 점수 계산도 쉽지 않았지만 독자적으로 지도를 채워나가는 재미가 쏠쏠했다.  턴마다 본인을 책망하는 소리와 깊은 탄식이 울려퍼지는 것이 관전 포인트. 그리고 가장 격한 탄식의 주인공 초희가 최고득점했다.(?)

 

 

 사이 남은 사람들도 도착해서 전체 인원을  팀으로 나눠  게임을 진행했다. 주최자인 우현, 진행  게임 설명을 맡은 형섭, 플레이어로 고은, 동은, 지현, 새은, 초희, 초빈, 아토, 이름을 듣지 못한  분과 특별 손님 또롱까지 대략 11명이 함께했다. 우리 팀에는 고은, 지현 그리고  게임에 형섭이 참여했다.

 

본게임

 

  1. 아임더보스

자신의 비즈니스에만 신경쓰면 됐던  게임과 달리 모두의 비즈니스에 코라도 들어밀어야 생존할  있는 협상 게임. 순발력, 눈치, 말발  자잘한 사업 능력치를 끌어올려 거래를 성사시키고 최대한 많은 돈을 모아야 하는데 모두(형섭)() 서로(고은)의 바짓가랑이를 붙잡고 놔주지 않는 바람에 파토난 거래가 하나  아홉..

모두의 정신상태가 너덜너덜해지는 와중 게임 시작  모략과 상술에 능한 사람(순화한 표현) 이긴다고 말씀한 (형섭) 승리로 끝났다.

 

 

2. 사그라다

겉보기엔 예쁜데 은근히 머리 아픈 규칙들로 고통받은 사그라다. 스테인글라스에  주사위들을 채워야 하는데 게임이 진행될수록 놓을  있는 주사위는 줄어들고 득점할 찬스도 날려먹어 좌절하는 와중 알차게 주사위를 채워넣은 지현이 승리했다.

 

 

  3. 라스베가스

 팀의 데시벨이 가장 높았던 사행성 게임! 이지만 시간 부족 관계로 우리 팀은 참여하지 못했다. 그러나   모두가 라스베가스를 가장 재밌는 + 힐링 게임으로 뽑았고 옆에서 봐도 플레이어들의 만족도가 최상이었다.

 

피날레_ 시크릿 히틀러

 

 세계에 1000밖에 없다는 한정 게임. 리버럴과 파시스트로 나뉘어 숨은 히틀러를 찾아내 죽이거나 (리버럴의 승리) 히틀러가 수상 자리에 오르면 (파시스트의 승리) 게임이 종료되는 마피아 스타일의 게임이다. 디자인 & 디테일의 완성도가 높아서 이   게임들  가장 몰입도가 좋았다.

 

파시스트 진영  모두가 서로의 정체를 모르기 때문에 끝없는 의심과 계략  눈치싸움이 계속 되면서 플레이어들이 지쳐갔지만(특히 파시스트 진영의 깊어가는 주름들) 거기서 생기는 긴장감이나 반전이 짜릿하고 재밌었다.  판정도 플레이  뒤에 시간이 종료됐는데 그 후에 장소를 옮겨    했을 만큼 흥미도 높은 게임이었다!

 

-

전부  처음해보는 게임이라 규칙을 숙지하는 과정이 어려웠지만 오랜만에 몰입해서 시간가는  모르고 놀았다. 다음번도 있어주세요!

 

About us/What's u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테고리
작성자
길드다(多)
작성일
2020. 7. 13. 14: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