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이십대의 탄생] 북콘서트 현장 – 규문편

728x90

 

 

 

 

길드다의 세 맴버 고은 동은 지원이 쓴 [다른 이십대의 탄생]이 출간되고 다양한 곳에서 북콘서트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돌아다니고 있고, 앞으로도 돌아다닐 예정이랍니다.

614일에는 대학로에 위치한 고전비평공간 규문에 다녀왔습니다!

규문에서 공부하고 계시는 분 중에 학교 선생님이 계신데, 그 선생님이 운영하시는 독서토론 동아리에서 친구들이 와주었답니다. 진로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고 있을 나이이니 좋은 것 같습니다.

 

아참, 이번 북콘서트에는 동은누나가 참여하지 못했습니다. 원래 두명이서 진행하기로 했지만 즉흥적으로 최근에 [청년, 니체를 만나다]를 쓰신 정건화씨가 함께 참여했어요. 문탁에서도 북콘서트를 진행했었죠! 어쩌다보니 합동 북콘서트를ㅎㅎ..

 

고은누나의 이야기로 시작되었습니다. 길드다의 활동들과 공동체 생활과 길드다 활동을 하면서 함께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와 본인의 삶에 대한 이야기들을 풀었습니다.

지원이형도 본인의 이야기를 위주로 진행했습니다. 초반엔 긴장을 많이 하더니 나중에는 청산유수..^^

건화형도 본인의 이야기를 덧붙였습니다. 전부터 느꼈지만 지원이형의 삶과 닮은 부분이 많았어요. 음악을 했었다는 것, 그중에도 베이스기타를 쳤었고, 군대를 기점으로 인문학 공부를 시작했다는 것... 재밌었습니다.

 

이야기를 마치고는 독서토론 동아리 친구들이 자기소개와 짧은 감상평들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생각보다 집중해서 잘 들어준 것 같아서 기뻤답니다. 다들 귀엽고 재밌었어요.

 

마지막으로는 열렬한 싸인회가 있었습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뜨거운 열기가 느껴지시죠? 인기 작가들의 삶이란...

 

이후에도 규문의 선생님들과 둘러앉아 이런저런 이야기들을 나누었습니다. 공동체의 결이 다른 부분들을 느낄 수 있어서 신선하고 재밌었어요.

 

그렇게 무사히 마치고 잘 돌아왔답니다!

다음 북콘서트는 6/30일 우주소년에서 열린답니다! 많이 놀러와주세요!

 

이상 리포터 송우현이었습니다.

 

 

 

 

작성자
길드다(多)
작성일
2019. 6. 15. 23:02